안녕하십니까?
사이버보안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의 모든 삶에 깊숙하게 뿌린 내린 정보화의 발전과 더불어 사이버보안에 대한 중요성과 심각성은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매스컴에서 하나의 가십거리로 여겨지던 해킹이나 개인정보의 유출 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사이버테러를 비롯한 사이버 전쟁의 위협은 세계적인 문제로 우리에 다가왔습니다. 또한 최근 블록체인에 기반한 암호화폐의 전세계적인 인기와 관심은 사이버보안이 기존 전통산업의 근간을 바꿀수 있는 중요한 대안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추세에 비추어 앞으로 사이버보안 전문가에 대한 사회적인 요구는 막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는 오늘날 사회전반에 걸쳐 요구되는 융합형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정보통신분야의 단과대학으로 발족된 정보통신대학의 울타리 속에 2015년 9월에 설립되었습니다.
특히 본 학과는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의 ‘K-ICT시큐리티 발전전략’의 중점추진과제인 정보보호 특성화대학 사업에 선정되어 30억 원의 지원을 받았으며, 30여년의 역사를 지닌 아주대학교 정보컴퓨터공학과에서 뿌리를 같이 함으로써 정보통신의 탄탄한 기반 위에 사이버보안을 특화한 명품학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사이버보안학과는 정보통신분야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의 장으로서 자리매김 하기위해 ICBM(IoT, Cloud, Bigdata, Mobile)분야의 사이버보안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국내유수 보안 기업들과 해외 유명 대학들 및 Ebay와 같은 해외기업들과 손잡고, 경쟁력 있는 희소가치를 보유한 통섭형 실무인재, 국제적인 감각과 실력을 겸비한 수출형 글로벌 인재, 윤리와 이성을 갖춘 윤리적인 창의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최대의 장학프로그램과 최고의 시설, 최상의 교육진을 확보한 최우수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끼있고, 열정이 넘치는 대한민국의 청년들을 사회와 국가와 세계가 요구하는 사이버보안분야의 가치 있는 인재로 키울 준비가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