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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생 취업(준비) 활동 지원을 위한 출석 인정 시행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1-02 조회수 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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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예정자의 취업(준비)활동 지원을 위한 출석인정제도를 시행함을 알려드립니다.

. 근거 : 학사과정 학사운영규칙26(출석) 2항 제6기타 총장이 부득이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음)

. 대상 : 졸업예정자가 취업(준비)활동으로 인하여 결석이 불가피한 경우

. 요건 : 취업 또는 취업을 위한 필수 활동(시험 응시, 면접, 신체 검사 등)으로 인하여 수업 불참이 예상되는 경우

필요 증빙 자료

- 취업 : 재직증명서, 건강보험가입확인서(근무 개시일 확인용)

(신청 당시 부득이하게 상기 증빙이 준비되지 않은 경우 합격통지서, 근무명령서 등을 임시 제출한 후 반드시 학기 말 까지 추가 제출해야 함)

- 취업 준비 활동 : 면접 및 신체검사 등 관련 활동 일정과 본인이 해당함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면접 참여 요청 메일, 시험 응시표 등)

증빙 자료 요건 : 취업처(기업 등)명칭 명시, 출석 인정 요청 대상일과 일치된 취업(준비) 활동 일자 명시

취업(준비)활동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지 못할 경우 출석인정 신청 불가

 

신청 접수 (학기 중)

(학생)과목별 출석인정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증빙을 첨부하여 교과목 담당교원에게 제출

(담당 교원)기본 확인항목 및 대체학습 방안 확정

3주 이내 기간에 대한 출석인정 요청 시 대체학습 방안 지정 필수 아님

(학생)승인받은 출석인정신청서와 필요증빙을 소속 학과에 제출

(소속 학과)교수회의 심의의결 후 교무팀 송부

3주 이내 기간에 대한 출석인정 요청 시 교수회의 심의 생략 (단순 취합 송부)

 

 

출석 반영 (학기 말)

(학생)기말시험 전까지 기본 확인항목 및 대체학습 지정 내역 수행에 따른 학습 결과물을

담당교원과 소속 학과 사무실에 제출

(담당교원)학습 결과물을 확인하고 출석부 상 출석 인정 처리

(소속 학과)학생이 제출한 학습결과물을 취합하여 교무팀에 제출(전자공문)

. 절차

 

. 승인 범위 및 조건

승인 범위

- 학기 중 3주 이내 : 기본 확인항목에 대해 출석 인정요건을 지정받아 수행

(수업의 특성 및 담당교원의 판단 등에 따라 기본 확인항목을 지정하지 않거나, 대체학습을 추가 지정할 수 있음)

- 학기 중 3주 초과 : 기본 확인항목에 따른 출석 인정요건에 추가하여 대체 학습을 필수적으로 지정

학기 중 3주 기준 : 학사일정(16) 내 수업일수 기준 산정

 

[대체 학습 예시 1] 수강중인 과목과 동일 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교내외 온라인강좌(사이버과목, MOOC 강좌 등)를 학생이 발굴하여 담당 교수에게 이수 계획을 제출하고 승인받아, 해당 온라인강좌 수강

[대체 학습 예시 2] 수강 중인 과목 관련 주제에 대한 연구 등 학생이 스스로 학습방안을 마련하여 담당 교수에게 이수 계획을 제출하고 승인을 받은 후, 학기 말에 보고서 제출

 

 

승인 조건

- 담당 교원이 제시한 출석 인정 요건을 충실히 이행함을 전제로 승인

- 학생은 지정 받은 출석 인정 요건 이행 성과물과 학습 성과물을 학기 말(기말고사 전)까지 제출하여야 함

- 신청 당시 취업 증빙(재직증명서 및 건강보험가입확인서)을 제출하지 못한 경우 반드시 해당 증빙을 학기 말(기말고사 전)까지 추가 제출해야 함



* 2017년 제도개선 *


. 제도개선 주요내용

1) 교양과목의 출석인정 시 승인절차 변경

- 출석인정 대상과목이 교양과목에 한하는 경우 소속 학과 교수회의 심의·의결 절차 폐지(출석인정요청기간에 관계없이 학과 교수회의 생략)

- 교과목 담당교수의 승인 시 교양 주임교수의 승인절차 추가

(출석인정요청기간이 3주 이내인 경우 교양 주임교수의 승인 생략)

 

2) 학과 전체 교수회의 구성 간소화

- 별도 위원회를 구성하여 전체 교수회의에서 심의·의결권한 위임 가능

(학과장 포함 5인 이내 구성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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